미국 배당성장주식 티커 : O(리얼티인컴)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주식 정보

미국 배당성장주식 티커 : O(리얼티인컴)

by 기공사 매니저 2023. 12. 19.
728x90

 미국 배당성장주식 티커 : O(리얼티인컴)

 미국 배당주식에 아주 조금의 지식이라도 있는 사람은 접해보았을 주식이다.

 아 참고로 본인은 미국 주식을 검색할 때, https://seekingalpha.com/ , https://finance.yahoo.com/?guccounter=1 , https://www.dividend.com/ , https://finviz.com/screener.ashx , https://kr.investing.com/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니 도움이 될 것 같으면 사용해보길 바란다. (+ 모두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 자동 번역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 좋다.)

 일단 회사 프로필을 참고해보면,

 월별 배당 회사인 Realty Income은 S&P 500 회사이자 S&P 500 Dividend Aristocrats 지수의 회원입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신뢰할 수 있는 월별 배당금을 제공하기 위해 사람과 장소에 투자합니다. 이 회사는 부동산 투자 신탁("REIT")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별 배당금은 상업 고객과의 장기 순 임대 계약에 따라 주로 소유한 13,250개 이상의 부동산 자산에서 나오는 현금 흐름으로 지원됩니다. 현재까지 이 회사는 54년의 운영 역사 동안 보통주에 대해 640회 연속 월별 배당금을 선언했으며 1994년 Realty Income의 공개 상장(NYSE: O) 이후 배당금을 122배 늘렸습니다.

 라고 한다.

 한국인 특성상 부동산과 월배당의 조합은 매우 거절하기 힘들다. 게다가 배당금이 계속 오른다고? 안 살 수가없다.

 물론 이 글을 보는 독자분들은 이미 배당주에 대해 꽤 알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이미 티커 : O(리얼티인컴)에 대해 알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뻔한 얘기는 집어치우고, 지금 이걸 보는 이유가 O에 투자를 할까말까 자료를 찾아보는 중일 것이라 생각된다

 결론은 "매수해라" 라고 감히 말한다.

 우상향 하는 주식을 추천하는건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위와 같이 전체 그래프만 보면 조금 심심할거라 생각한다. 나도 그랬기 때문이다.

 하지만 급등주와 테마주에 데여본 사람이라면 속이 쓰릴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현 시점(23.12.19)에 주가는 약 56.87달러이고, 배당금은 0.2565달러이다. 배당수익률은 5.37%로 한국 기준금리인 3.5%보다 무려 1.87% 더 높다. 하지만 항상 염두에 두도록 하자, 미국에서 받는 배당은 어지간하면 세금이 15%라는 것을. 그럼 약 4.56%가 나온다. 그래도 기준금리보다는 1%높다.

 잡설이 길어졌는데 일단 배당금 보고 오도록 하자.

 그저 바라만봐도 흐뭇할 뿐이다. 그동안의 주가가 심심했던 것을 이해할만 하지 않는가?

 배당을 꾸준히 늘려주며 이름하여 돈복사를 해주는데, 주가가 천천히 오르면 오히려 좋을 수도.

 그럼에도 "고배당이 아니다.", "나스닥(qqq)를 사는게 나은거 아니냐?" 라고 갈팡질팡 할 수도 있다.

 나도 그런 생각이 들었다. 쥐꼬리로 언제 배당받아서 월급 수준까지 올라가느냐라는 생각이.

 하지만 백테스트를 돌려보고선 생각이 바뀌었다.사이트는 https://www.portfoliovisualizer.com/backtest-portfolio 여기를 이용해보았다.

 초기 1만 달러로 매달 1000달러씩 납입하며 배당 재투자를 진행하였을 때, qqq와의 비교 수치이다. 1985년부터 설정을 하였는데 왜 2000년 부터 시작하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극 초기와 요즘(20년~24년)을 제외한 모든 구간에서 O가 qqq보다 뛰어난 활약을 하였다. 이 정도의 퍼포먼스면 배당주로서 괜찮지 아니한가. 물론 어느 시기에 투자를 했는지, 배당재투자를 했는지, 안했는지에 따라 그 격차는 눈에 띄게 달라지니 주의하길 바란다.

 그럼에도 목돈으로 묶여있을 qqq를 생각하고, 같은 목돈이지만 월배당이 나오는 O를 생각해보았을 때, 난 그냥 배당을 받고 더 투자를 할지 생활비로 쓸지 결정할 수 있는 O가 더 매력적이지 아니한가 생각한다.

 필요한 사이트를 알려주었으니, 본인이 직접 주식에 대해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예를 들면,

 배당 성장률, 배당 성향, 배당 지급일 등 찾아보는 방법을 익히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모든 투자의 결정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남탓은 하지 말길바란다.

 서로의 생각이 다른 것도 존중해줘야하고, 나 자신이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 하길 바란다.

 그럼 이 글을 읽은 모두가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바라면 글을 마친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