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종목 검색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주식 정보

미국주식 종목 검색

by 기공사 매니저 2020. 12. 21.
728x90

미국주식 종목 검색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미국주식을 공부하면서 항상...

 어떻게 좋은 종목을 찾을 수 있을까?
 우량주만 해야하나? 
 저 사람은 저렇게 좋은 종목을 어떻게 찾았지?

 이런생각이 맴돌았습니다.

 아마 미국주식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막막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물론 그랬구요.

 팁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어떤 방식으로 좋은(?) 미국주식, ETF를 찾는지를 좀 공유해볼까합니다.

 저는 기본이 배당을 주는 기업 중심이라 배당 ETF에 많이 치우쳐져서 설명한다는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자 이제 천천히 가보시죠 ㅎㅎ

 일단 금융 지식 및 정보 포털(FKnol.com)으로 접속해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전 구글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번역이 되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사랑합니다.

 여러나라의 주식이 보이지만, 전 미국주식만 하기때문에 미국주식을 눌러줍니다.

 뭐 하나씩 눌러보면서 활용하면 좋겠지만, 제가 하는 방식대로 설명드리렵니다.

 미국주식 글자를 누릅니다.

 

 눌렀더니 어디어디~ 분야의 주식 이라고 나오는군요. 자 스크롤을 더 내리면 더 많이 있습니다.

 엄청많군요... 일일이 보여드리기엔 시간이 너무많이 걸리기에 간단하게 가겠습니다.

 요새 기술주가 많이 올랐죠? 기술주로 가보겠습니다.

 스크롤을 쭈욱 내려보니 기술 섹터가 보이네요. "기술"을 클릭해봅니다.

 

 그럼 이러한 창이 나오는데.

 다 필요없고,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목록에서 선택해서 보면됩니다.

 모든 기술 주식을 눌러보겠습니다.

 맨 처음에는 시가총액으로 차례대로 나옵니다.

 시가총액, 수익률, 티커, 주가 등등 찾아보기 쉽습니다. 기술은 역시 애플이 시가총액 1위군요. 그럼 이런 방법을 더 살려서 각각의 관심있는 섹터별로 찾으면 좀 수월하실 겁니다.

 대충 느낌 오셨나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뭔가 맘에 딱드는 그런.... 그런게 있으실겁니다. 월배당주 같은 것들...ㅎㅎ

 솔직히 저도 월배당주 찾는게 제일 힘들었구요... 이제 대강 찾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바로 가보도록하죠.

 

 www.dividend.com/ 여기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월 소득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월별 지불 인의 월별 지불'과 '분기별 지급인의 월별 지불'이라고 나오는데, 한마디로 월배당이냐 분기배당이냐 이 말입니다.

 전 끊입없는 배당 월급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월별 지분 인의 월별 지불'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가슴이 뛰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네...전부 월배당입니다. 잘 보시면,

 

 자금, ETF, 주식 란이 있습니다.

 자금은 신탁,채권 등등으로 이해하고 넘어가고, ETF와 주식이 있네요. ETF는 말 그대로 ETF이며, 주식은 개별 주식입니다. 전 안전하게 ETF를 눌러줍니다.

 그럼 요래 가슴이 뛰는 월간 배당금 ETF가 나옵니다. 427개의 ETF가 월배당을 주는군요. 이야, 기분좋습니다.

 이름, 가격, 순자산(시가총액), 배당수익률, YTD(연간 수익률) 보고 싶은 것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 아무래도.... 배당수익률이죠?

 배당수익률을 눌러봅시다.

 

 오우... 68.21%의 배당 수익률을 주는 ETF가 있군요. 저건 아닌것 같습니다. ETN에 커버드 콜입니다. 저도 잘 모르지만 일단 정상적인 놈은 아닌 것 같네요.

 한가지 팁이라면, 배당수익률 10%~4% 사이로 가셔서 일일이 티커를 확인해보면서 공부하시다보면 눈에 띄는 한 놈 정도는 찾지않으실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또한, 개별 주식의 배당수익률을 확인하고 비교해보며, 그 주식을 가지고 있는 ETF를 검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별주를 포함하는 ETF를 찾는 방법은 다음 블로깅에서 만나뵙도록하겠습니다.

 이상 미국주식 종목 검색에 대한 짧은 정보글을 마칩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