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주식 정보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

by 기공사 매니저 2020. 8. 28.
728x90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

 미국주식의 거래시간 한국주식에서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는 시간외거래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1. 시간외 주가 확인

 2. 정규시간  거래

 프리장의 이용목적은   가지로   있다.

 


 1. 시간외 주가 확인

 내가  주식의 실적이 발표되는 날이거나, 회사에 이슈가 나왔을 경우에 프리마켓에서의 주가가 가장 먼저 반응한다.

 그러니 프리장에서  주식의 가격이 얼마고, 어떻게 시간외에서 거래를 하는지에 대해  알아야한다.

 단순히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야후 파이낸스에 들어가서 종목 티커를 입력하시면 확인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야후 파이낸스에서 애플 주식의 티커 aapl 검색하면,

 장이 마감되었을  주가 :  351.73달러

 그리고 오른쪽에 354.01달러라고 나오는데, 저게 애플 주식의 프리장 주가이다.

 시간외 주식의 가격은 야후 파이낸스 외에 키움증권 어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종목 검색시 나오는 프리장의 가격)

 야후 파이낸스와는 다르게 키움증권에 영웅문 글로벌 어플에서의 프리장 가격은 352.5달러인데,

 지금  작성하는 시간이 오후 5시인지라 프리마켓 이용이 많이 없기에 그렇다.

 오후 9시쯤 되면 키움증권과 야후 파이낸스의 프리마켓 가격이 똑같아진다.

 위불이나 트레이딩 뷰에서도 프리장 가격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하게 나오진 않기 때문에, 위에 제시한 방법  하나를 선택하면 편할것이다.

 

 2. 정규시간  거래

 한국에서 프리장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는   가지 정도 밖에 없다고 알고있다.

 대신증권이나 미래에셋, 유진투자증권은 시간외 거래가 불가능하고, 키움증권이나 KB증권은 가능하다고 알고있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알려주도록 하겠다.

 미국주식 애프터마켓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 오후 5시부터 열리면서 시작한다.

 5시부터 열린다고 해서 바로 이용할  있는  아니고, 한국 증권사에서 오후 9시부터 이용할  .

 증권사마다 프리장 거래시간이 다르니 직접 찾아봐야 확실하며, 만약 거래가 안된다, 하면 지금 거래시간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하면 된.

 참고로, 키움증권에선 미국 시장 마감  5시부터 6시까지도 프리장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 방법은 그냥 일반 미국주식을 사는 것과 똑같다.

 

 해외주식 주문 창에 들어가서, 주문 방식을 AFTER 지정가로 바꾸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시간외 거래는 주식거래 수수료가 0.3%수준으로 비싸며, 사고 팔고 하다보면 수수료의 지옥에서 헤매이고 있을 것이다.

 수수료까지 참고해서 프리장에서 거래하는 것과 본장에서 거래하는   뭐가 나에게  맞고 수익을 가져다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길 바란다.

나 같은 경우엔 수수료가 감당이 안되기에 프리장은 쳐다보지도 않는다.

 전에는 미국장에서 실적발표를   프리장에서 15%올라가면 본장에서는 20%~25%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엔 프리장에서 15% 상승해있어도 본장에서는 5~6% 상승세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망한거다

 그러니 최근 미국 장에선 프리장에서 매도를 하시게 확실히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반대로 프리장 매수는 손해볼 확률이 높다.

 


 *참고  미국장의 거래시간

 현재는 써머타임이 적용이 되서, 미국주식 개장시간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10 30분이고, 오후 5시에 마감이다.

 써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엔 11 30분에 열려서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지금은 써머타임이 적용되는 중이기 때문에 매일  10 30분에 시장이 열리고 오후 5시에 마감하고 있다.

 

 2020 써머타임은 11 1일에 종료된다.

 즉 올해 11 1일부터 내년 3 10일까지는, 개장시간이 한시간 늦춰지기에,

 우리나라 시간 기준 11 30분부터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오후 6시에 마감이 된.

 프리장 거래시간도 써머타임 적용이 끝나면 마찬가지로 한 시간씩 늦춰지게된다.

 이상으로,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