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부자되는 주식 일기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by 기공사 매니저 2020. 11. 8.
728x90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주식투자를 제대로 해볼 생각에 벌써부터 두근두근거린다.

 아래 엑셀자료는 직접만든 것이고, 조잡하고 허점투성이이지만 만족한다.

 현재 GOF, THW, NRO에 투자중이다. 종목을 앞으로도 많아질 것이다.

 위에서 말한 세 놈 중 두 놈은 폐쇄적 펀드이고(GOF, THW), 한 놈은 흔히들 말하는 리츠주(부동산-NRO)이다.

 

 일단 아래 표는 그냥 나 좋자고 만들어 놓은 것이고 53만 3천원씩 넣기로 했는데 중간중간 계속 푼돈이라도 넣어주면서 금액을 늘리는 중이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투입금액은 늘어갈테고, 엑셀을 손 좀 봐줘야겠지만 아직은 그냥 쓰련다.

 현재 월배당 재투자를 하기 때문에, 엑셀이 저 모양이다. 갖고 싶으면 여기서 받도록하고,→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

 

 현재 배당률과 20년의 표를 만들어둔 것이다. 지금 24살이니까 44살 막바지에 끝나겠다. 배당률이 끝내주지 않는가. 9.6%이다.

 위 사진은 The rich라는 어플이다. 말 그대로 부자가 될 것 같다. 배당은 월마다 꼬박꼬박 12.7달러씩 나온다.(15.4%의 배당세금을 제외한 값이다. 따로 설정하는게 있다.) 약 180만원에 매달 12.7달러(약 1만 4천원)라니 100배만 더 넣으면 매달 140만원씩 나오는 거다.(물론 세금이 더 늘겠지만...)

 이만 각설하고, 내가 무슨 생각으로 이것들을 보유하고, 왜 계속 늘려갈 것인가에 대해 말해보겠다.

 일단 내가 산 놈들을 소개해보겠다.

 

 (THW)Tekla World Healthcare Fund

 - 이 펀드는 비다양화폐쇄펀드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 목적은 주로 건강관리 회사들의 유가증권에 투자하는 경상소득과 장기적인 시세차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또, 소득의 정규 분배를 도모하고, 실현된 자본이익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의료 기업의 자본과 부채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투자 시 측정된 관리 자산의 최대 20%를 의료 회사의 전환 불가능한 부채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제약, 생명공학, 의료 제공업체 및 서비스, 의료 장비 및 공급품, 부동산 투자 신탁, 재구매 계약, 생명과학 도구 및 서비스 등의 분야에 투자합니다. 당사의 포트폴리오는 호주, 벨기에, 중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스라엘, 일본,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영국 및 미국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Tekla Capital Management LLC는 투자 조언자입니다.

 뭐 닉값마냥 헬스케어 섹터라고 이해하면 편하지않을까...

 헬스케어인데 배당수익률이 현재 9.57%이며, 월배당이다.

 평균 배당수익율이 10%대의 정신나간 녀석이다. 근데 폐쇄형펀드라 뭘 어디에 투자하는지 모른다. 분명히 말하건데 위험하다.

 

 (GOF)Guggenheim Strategic Opportunities Fund

 - 블랙록 뮤니일드 뉴욕 퀄리티 펀드는 폐쇄형 경영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 목표는 주주들에게 연방 소득세와 뉴욕 주와 뉴욕 시의 개인 소득세를 면제해주는 높은 수준의 경상소득을 투자 정책과 신중한 투자 관리와 일치하는 수준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펀드는 자산의 약 80%를 연방 소득세와 뉴욕 주 및 뉴욕 시의 개인 소득세로부터 면제되는 지방채에 투자함으로써 투자 목적을 달성하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시장 상황에서 이 펀드는 주로 투자 당시의 투자 등급의 품질인 장기적 지방 부채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그러한 증권에 직접 투자하거나 파생상품의 사용을 통해 동의하여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 펀드의 투자 조언자는 블랙록 어드바이저, LLC입니다.

 이 놈은 많이 들어봤을것이다. 이놈도 폐쇄형이라 어디에 뭘 투자하는지 잘 모르는데, 아래를 보면 좀 위험한 놈들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 금융용어로 ABS를 검색하면 알 수 있듯, 대출이 메인이라고 보면 된다.

 중요한건 이 놈도 배당수익율이 12.05%로 상상을 초월하며 심지어 월배당이다. 이 놈도 위험하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매우 위험하다.

 (NRO)Neuberger Berman RE Sec. Income F

- 누버거 버먼 리얼 에스테이트 시큐리티 인컴 펀드는 비다각화된 폐쇄형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는 2차적인 목적으로 높은 경상소득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부동산 투자 신탁(REIT)과 다른 부동산 회사의 주식 증권이 혼합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시장 상황에서, 이 펀드의 투자는 상업, 산업 및 주거지의 소유, 건설, 금융, 관리 및 판매로부터 수익을 얻는 기업이 발행하는 공통 주식 증권, 우선 증권, 전환 증권 및 비전환 채무 증권을 생산하는 소득에 집중됩니다. 부동산 아파트, 데이터 센터, 의료, 숙박/리조트, 제조 주택, 지역 쇼핑몰, 셀프 스토리지, 주택 금융 및 상업 금융과 같은 다양한 부문에 투자합니다. Neuberger Berman Investment Advisors LLC는 이 펀드의 투자 매니저입니다.

 다들 알지않나? 부동산이다. 유명한 놈이라 대부분이 들어봤을 것이다. 2008년 이후로 우리나라로치면 동전주가 되어버렸는데, 슬금슬금오르다가 코로나때(2020.03) 또 떨어졌다. 아마 또 찔끔찔끔 오를것이다.

 주가가 똥멍청이인 탓인지 배당수익율이 12.47%로 내가 보유한 것 중 제일 높다. 마찬가지로 소름돋게 월배당이다.

 이렇게 조금씩 공부하면서 투자를 해보았는데, 아무리해도 불안감이 엄습해오는걸 막을 순 없다.

 왜냐하면, 20년을 봐야하는데 내가 과연 잘 버틸 수 있을까....란 생각이다. 위에 다시 보고오길 바란다.

 배당수익율 10%로 만들어진 괴물 3마리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나름(?) 안전하다고 생각하여 매수를 하게 되었고, 내 딴엔 잘 나누었다고 생각한다.

 미국은 어차피 계속 우상향을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에...

 

 GOF - 고위험 주식,대출

 THW - 헬스케어,제약,바이오

 NRO - 부동산

 훔... 좀 잘 나눈 것 같다. 알아서 잘들 굴려주겠지 뭐...

 아 맞다. 위에 세 놈 전부 월배당이라고 했는데, 몇개가 빠져있는 이유는 코로나 때문이다. 하여간 그놈의 바이러스가 문제다. 근데 다시 잘 준다. 걱정할 필요 없겠다.

 그런데 자꾸 에너지 섹터를 추가하고픈 이 느낌은 뭘까. 블랙락의 BGR 펀드가 있는데, 이놈도 월배당에 배당수익율 10%이지만 원유값이 똥멍청이라서... 다르게 해석하면 지금이 적기이기도 한데,

BlackRock Energy and Resources Trust (BGR) ( '신뢰')의 투자 목표는 현재 소득, 현재 이익 및 장기 자본 가치 상승의 조합을 통해 총 수익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신탁은 정상적인 시장 상황에서 총 자산의 최소 80 %를 에너지 및 천연 자원 회사의 지분 증권과 에너지 및 천연 자원 산업에 노출 된 지분 파생 상품에 투자함으로써 투자 목표를 달성하고자합니다. 신탁은 그러한 증권에 직접 투자하거나 파생 상품을 사용하여 종합적으로 투자 할 수 있습니다. The Trust는 배당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옵션 작성 (판매)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 놈이다. 이 놈도 삘이오므로 이번 월급부터 좀 담아야겠다.

 그럼 이제 에너지 섹터까지 추가되어, 무적의 포트폴리오...가 되었으면 한다.

 20년 프로젝트 239번의 게시글을 작성해야한다고 생각하니 답답하긴한데, 분명히 이 게시글을 시작으로 내 미래는 한층 더 밝아지리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도움이 되었다면 게시글 주변에 아무 광고나 한번씩 눌러주길 바란다. 솔직히 좋은게 좋은 일이지 않은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