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부자되는 주식 일기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

by 기공사 매니저 2020. 11. 11.
728x90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

 두 번째 투자가 이루어졌다.

 매월 월급날이 10날이지만, 봐둔 펀드가 배당락일이 10일인지라 이번엔 기존 펀드의 비중만 늘렸고, 다음부터는 1일 정도에 매수를 해둘 예정이다.

 기존 매수목록은 GOF, NRO, THW이다.

 다음번 매수 예상 종목은 PKO이다.

 일단 뭐가 달라졌는지 천천히 알아보자.

 

 저번달과 달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오른쪽 총 자산 그래프가 가파르게 올라간 걸 확인할 수 있다. 그 전 찔끔찔끔 오르는 구간은 추가자금의 투입 때문이니, 어찌 보면 당연한 값이다. 1달마다 53만 3천원씩 넣고 있으니, 그래프는 한달마다 툭툭 튀어 오를 것이다.

 일단 두 번째 칸까지 달성이다. 이렇게 앞으로 238번을 더 칠할 생각하니 토나오긴 하지만, 이게 미래를 위한 준비인데 어쩌랴...

 

 위 엑셀은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파일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파일  직접만든 미국주식 배당재투자 엑셀자료를 공유할까한다.  배당주 배당재투자는 복리의 마법인걸 알고는 있지만 대략이라도  내가 얼마나 벌 수 있는

ldg851.tistory.com

 여기 있으니, 알아서 사용하길 바란다. 물어보면 대답은 해줄건데 내가 막 만들어서 쓰는거라 정확도는 책임 못진다.

 또한 월 납입액을 변경하면, 엑셀을 다시해야하는거 아니냐라고 할 수도 있는데,

 납입금액 변경전 채운 달을 세어보고 업데이트후 계속 진행하면 투자기간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어제 오늘 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시가 배당률은 9.4%로 0.2%정도 하락했다.

 투자 배당률은 내가 받는 배당률이고, 시가 배당률은 현시점에서 그 주식을 구매하였을 때의 배당률이다.

 그렇다. 비중을 어제 늘렸는데도 내 배당률은 변하지 않았다. 좋은 현상이다.

 

 1500달러 정도였던 자산이 2000달러 수준으로 만들었고, 이번주중으로 전에 사두었던 oke의 배당금이 들어올 것이다. 개별주는 신경을 계속 써야해서 펀드로 갈아탄거다. 운용보수를 좀 주더라도 나보다는 잘 굴릴테니... 그렇게치면 NRO도 개별주라고 할 수 있는데, 그거에 대해선 뭐...할 말은 없다.

 여차저차해서 매달 12.7달러의 배당이 16.4달러로 바뀌었다.

 매달 4달러정도(복리로 계산하면 후에는 차이가 엄청날 것이다.) 계속 증가할 것이라 생각된다.

 다음달이면 20달러,

 다다음달이면 24달러,

 다다다음달이면 28달러,

 이런식으로...

 추가자금 투입은 필수지만, 상황을 좀 지켜보다 해야겠다. 외주랑 블로그 수익 기타 등등... 넘어야할 산이 까마득하기 때문이다...

 


 깜빡 할 뻔했다. 위에서 말한 다음달 매수 추가 예상종목(PKO)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하자.

 (PKO)PIMCO Income Opportunity Fund

 - 직역하면 PIMCO 소득 기회 기금이다.

 핌코 인컴 오퍼튜니티 펀드는 분산된 폐쇄 형 관리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 목표는 현재의 소득을 주요 관심사로 삼고 자본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 펀드는 자산의 상당 부분을 분산된 모기지 관련 증권에 투자하며 다른 포트폴리오 증권의 전환으로 얻은 주식을 포함하여 보통주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이 펀드는 은행 대출에 총 자산의 최대 40 %를 투자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시니어 대출, 지연된 자금 대출 및 회전 신용 시설 포함). 또한 이 펀드는 이머징 마켓 국가와 경제적으로 연계 된 발행사의 유가 증권에 총 자산의 최대 40 %를 투자 할 수 있습니다. 이 펀드는 미국 정부 관련, 모기지, 비 대행 모기지, 고수익 신용, 신흥 시장 및 기타를 포함한 분산된 포트폴리오 부문에 투자합니다. Pacific Investment Management Company LLC는 펀드의 투자 관리자입니다.

 그렇다. 대출이 메인이라 보면 될 것 같다.

 

 평균 배당 수익율은 9% 정도라고 보면되고, 월배당 지급이다. 또한, 12월마다 특별 배당을 주고있는 상태이다. 그런데 이번해는 코로나 때문에 줄지 안줄지 의문이 들긴 한다.

 함정은 수수료인데, 뭐 일단 난... 이 정도는 감수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