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240
본문 바로가기
  • 패시브인컴
미국 주식을 사보자/부자되는 주식 일기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240

by 기공사 매니저 2020. 12. 1.
728x90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240

 세 번째 투자가 이루어졌다. 짤짤이로도 사고 있어서 세 번째라고는 못하지만 어찌되었든 세 번째다.

 나도 알고 모두도 아는 내 월급날은 10일이기 때문에 배당락일을 못 맞출 수 있어서, 매달 말이나 초에 사기로 해서 어제 샀다. 배당락일전에는 사야지..ㅎ

 기존 매수목록은 GOF, NRO, THW였었다.

 근데 THW가 수익도 없는데 계속 10%씩 배당금을 주길래...아주 조금의 수익이 난 상태로 익절을 했다. 20년 투자할건데 주가가 20년 뒤에 바닥을 기고 있으면 매우 슬플테니 빠르게 익절해주었다.

 그리고 매수한 종목이 UTG, QYLD 이다. 원래는 PKO를 매수하려했건만 수수료랑 주가, 운용사가 맘에 안들어서 포기했다.

 잠깐 엑셀 자료를 살펴보도록하자.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에 비하여 확연히 그래프가 급격히 올라간걸 확인할 수 있다.

 맞다 생각보다 너무 넣었다... 이 놈의 욕심을... 53만원 씩 넣는다는걸 거의 140만원을 넣어버렸다.

 

 

 

 

 

 많으면 좋지 뭐... 원오크(OKE)에 투자했던 배당금도 나와서 슬슬 배당금이 쌓여가는게 보인다. 그래프아래에 파란 영역이 배당재투자 영역이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가면갈수록 올라갈테니 상관은 없다.(내가 익절한 원오크는 더욱더 상승해서 아까울 정도...)

 전에도 끄적였지만 내가 매수한 CEF(Closed End Fund)에 대해 내가 알고있는 선에서 간단하게 설명해주겠다.


GOF(Guggenheim Strategic Opportunities Fund) - 현 배당수익률 11.81%(월배당

 블랙록 뮤니일드 뉴욕 퀄리티 펀드는 폐쇄형 경영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 목표는 주주들에게 연방 소득세와 뉴욕 주와 뉴욕 시의 개인 소득세를 면제해주는 높은 수준의 경상소득을 투자 정책과 신중한 투자 관리와 일치하는 수준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펀드는 자산의 약 80%를 연방 소득세와 뉴욕 주 및 뉴욕 시의 개인 소득세로부터 면제되는 지방채에 투자함으로써 투자 목적을 달성하려고 합니다. 정상적인 시장 상황에서 이 펀드는 주로 투자 당시의 투자 등급의 품질인 장기적 지방 부채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그러한 증권에 직접 투자하거나 파생상품의 사용을 통해 동의하여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 펀드의 투자 조언자는 블랙록 어드바이저, LLC입니다.

 (간단히 어마무시한 대출.)

 

 

 

 

 


 NRO(Neuberger Berman RE Sec. Income F) - 현 배당수익률 11.32%(월배당

 누버거 버먼 리얼 에스테이트 시큐리티 인컴 펀드는 비다각화된 폐쇄형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는 2차적인 목적으로 높은 경상소득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부동산 투자 신탁(REIT)과 다른 부동산 회사의 주식 증권이 혼합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시장 상황에서, 이 펀드의 투자는 상업, 산업 및 주거지의 소유, 건설, 금융, 관리 및 판매로부터 수익을 얻는 기업이 발행하는 공통 주식 증권, 우선 증권, 전환 증권 및 비전환 채무 증권을 생산하는 소득에 집중됩니다. 부동산 아파트, 데이터 센터, 의료, 숙박/리조트, 제조 주택, 지역 쇼핑몰, 셀프 스토리지, 주택 금융 및 상업 금융과 같은 다양한 부문에 투자합니다. Neuberger Berman Investment Advisors LLC는 이 펀드의 투자 매니저입니다.

 (간단히 부동산 월세 받기.)

 

 

 


 QYLD(Global X NASDAQ 100 커버 드 콜 ETF) - 현 배당수익률 11.54%(월배당

 나스닥 100 주식을 보유한 지수를 추적하고 해당 주식에 대한 콜 옵션을 매도하여 프리미엄을 징수합니다.

 (얘는 ETF이다. 간단히 나스닥 100 홀 짝 게임.)

 

 

 


 UTG(Reaves Utility Income Fund) - 현 배당수익률 6.49%(월배당

 리브스유틸리티인컴펀드는 폐쇄형 경영 투자 회사입니다. 이 펀드의 투자목표는 주로 세금우대배당수익과 시세차익으로 구성된 높은 수준의 세후수익과 총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펀드는 총 자산의 약 80%를 공익 사업체 내 기업의 배당금 보통주 및 우선주 및 채무상품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나머지 자산의 약 20%는 주식, 화폐시장상품, 채무상품 등 기타 유가증권과 공익사업 또는 기타 산업의 특정 파생상품에 투자될 수 있습니다. 이 펀드는 다용도, 전기 유틸리티, 전기 통신 서비스, 미디어, 석유, 가스 및 소모성 연료, 부동산 투자 신탁, 도로 및 철도, 무선 통신 서비스, 식품 및 가스 유틸리티 등 다양한 부문에 투자합니다. Reaves Asset Management는 이 펀드의 투자 고문입니다.

 (간단히 수도 · 가스 · 전기 등 시민 전체에 대한 계속적인 서비스 또는 그 시설로써 안전빵으로 매수. 배당도 넉넉하다.)

 

 

 


 이렇게 간단히 알아보았다.

 정리하자면, 위험한 대출을 해주고, 홀짝게임을 즐기며, 부동산 건물주에, 수도, 가스, 전기에 대한 사용료를 받는 주식 투자자가 되어버렸다.

 훔, 이렇게 3칸째 색을 칠했다. 뿌듯하다.

 목표는 53만3천원씩 매달 넣는거지만, 돈이 되는대로 계속 들이붓고 있다. 맞벌이를 하면 매달 투입 금액을 150~200으로 조절할까하니, 엄청난 경제위기가 오지않는이상 20년뒤면 10억 이상을 주식계좌에 갖고 있을 터다.

 왜 10억이냐하면, 엑셀에서 매달 투입 금액을 150으로 해줬더니 10억이 조금 넘었기때문이다.

 위 엑셀자료가 필요한 사람은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파일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월배당 기준에 매월 배당 재투자하는것을 생각하고 만들었기 때문에, 월배당주가 아닌 사람들은 그다지 필요가 없을것이다. 뭐 수정과 배포는 알아서 하길...

 

 

 

 

 

 정상적인 투자를 해왔다면, 현재 배당금으로 월 16,769원씩 받았을 터인데, 자꾸 돈을 집어넣어서 28,782원씩 받는다.

 아래는 그 증거이다. 어마무시한 투자 배당률 9.3%...

  자산이 아직은 애기 수준이라 실감이 안난다. 10배 100배 되면 실감이 오겠지...?

 월마다 배당금으로 300만원씩 나오게 하는게 1차 목표이다.

 그럼 모두 성투..!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